본문 바로가기
▼ 재테크/▷ 소소한 정보

윈도우10 & 윈도우11에서 삼국지9, 삼국지9PK 하는 최후의 방법 소개

by Ordinary person 2023. 12.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옛 추억의 게임을

해보고 싶어 방법을 찾다

여기까지 들어왔으리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도 꽤나 많은 시간을

검색하다 결국 마지막 방법을

사용했으니까요 ㅜㅜ

혹시 아직 몇개의 글 이나

몇번의 검색을 해보지 않은 상황 이라면

오늘의 방법을 추천드릴까합니다.

윈도우10 & 윈도우11에서 삼국지9(PK) 하는 방법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가 선택한 최후의 방법은

역시 현질 이었답니다 ㅠㅠ

 

거창한 방법 혹은

다른 방법이 있을 거라

기대하시는 분들을 위해

시간낭비 하지 않도록

미리 말씀드리요~~!!


윈도우10 & 윈도우11에서

삼국지9의 프로그램 한계


 

고전게임에 최적화된 윈도우 XP

 

2023년 현재 주 사용 운영체제

 

삼국지9과 9PK는 지금으로부터

20여년전 2003년에 출시되었고

OS(운영체제) 환경도 윈도우XP로

지금과는 너무 다르고 오래됐습니다.

(윈도우98 쓰는 경우도 있었음)

물론 윈도우 설정 중에는

옛날 버전의 윈도우 환경에서

프로그램을 구동할 수 있도록

호환성 설정 속성이 있으나

이런 걸로 됐으면...

이런 글 조차 없었겠죠? ㅎㅎ

윈도우와 삼국지 게임이

프로그램적으로 정확하게

어떤 부분의 문제가 있어

구동이 않되는지 알 수는 없지만

대강 파악한 바로는,

 

옛날에는 대부분 컴퓨터에

CD-ROM 드라이버가 있었지만

현재 PC는 USB나 인터넷을 통해

전부 다운 받아 사용하고 있고

윈도우가 이러한 상황을

반영해 달라졌기 때문이란 내용입니다.

저도 전문가는 아니라서

이 이상의 내용은 이해불가 입니다 ^^;;


검색을 통해 알게된

삼국지9 & 9PK 실행 방법


 

20년된 삼국지9과 PK 합본 판매 가격

 

위에 언급한 것처럼

운영체제의 환경이 너무 다른 원인으로

현재 정상적인 방법으로

삼국지9과 파워업키트를

윈도우11과 10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 같았습니다.

 

가상CD로 된 Img 파일을

받아 설치 해봤지만

되지 않았기 때문에

행여 정식 판매 되었던 CD를

네이버에서 구매하신들

역시 않될거라 예상합니다.

추억팔이를 위해

"88,000원" 이란 금액은

비트코인이 떡상 했어도

고민할 수 밖에 없는 액수네요 ㅋㅋ

 

참고로 무설치 버전까지

현재 윈도우 버전에서 되는지

않되는지는 않해봐서 모르겠습니다.

구할 수도 없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삼국지9 & 삼국지9PK를

윈도우11 또는 윈도우10에서

실행 시킬 수 있는 방법은

 

1. 윈도우를 XP 버전으로 재설치 하는 방법

2. 두기라는 분의 블로그 대로 따라하는 방법

3.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하는 방법

(3번은 CD판이 아닌 스팀판 입니다)


3번 스팀판 구매 이유


 

해외판 코에이 삼국지9 with 파워업키트

 

<1. 윈도우를 XP 버전으로 재설치 하는 방법>

옛날 20년전 PC도 아니고

고전 삼국지 게임하나 때문에

운영체제를 윈도우XP로 바꾼다는 것은

말하지 않아도 황당한 내용이죠~~

삼국지 게임만 정상이고

나머지 프로그램 모두에서

문제가 생길테니까요~

 

<2. 두기라는 분의 블로그 대로 따라하는 방법>

"두기의 블로그"에서 소개된

해외판(중문판)을 설치하는 방법인데

검색해서 보신분들은 뭔지 아시겠지만

저 같은 비전문가가 따라 하기에는

좀 난이도가 있었고

거기다 윈도우 시스템 설정을

만져줘야 한다는 부담은

이로 인해 혹시 발생할 문제를

걱정되게 했습니다.

삼국지9 with 파워업키트 한계돌파 버전 시작 화면

 

< 3. 네이버에서 스팀판 구매 방법>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검색하고 설치, 삭제 하는데만

걸린 시간이 얼추 몇일은

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 시간을 쏟고, 그렇다고

방법을 찾은 것도 아니고...

네이버에서는 스팀판을

"27,900원"에 팔고 있고...

 

요즘 최저 시급이

"9,600원"은 되는데

3시간만 알바하면 되는 돈을

아껴보자고 몇일 동안

검색해보고 게임 설치 및 삭제

그리고 또 재설치와 삭제에

매달리는게 맞나 싶더라고요

게다가 그렇게 찾은 방법도

불법법적인 방법인걸 깨달았을 때

현타가 왔습니다. 엄청쎄게~~

 

이 글을 보시는 분이 혹시

백수라 할지라도 시간은 소중하니

차라리 검색할 시간에 운동이라도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b)


네이버 스팀판 구매 후기


코에이 삼국지9 파워업키트 한글 패치 적용

 

코에이 삼국지9PK 한글 패치 적용 모습

 

여기서 질문?!

왜 스팀게임을 스팀이 아니라

네이버에서 구매하지?

혹시 불법 아닌가 생각할 수 있지만

솔직히 불법여부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현재 스팀에서는 삼국지9과 PK 포함

삼국지7과 8 버전도 정식 한글판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나라 언어로된

외국 버전은 게임이 등록되어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공식적으로

구매 불가능합니다.

참고로 스팀은 등록 국가별로

구매할 수 있는 게임이

다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에서 업체를 통해 구매하면

기존 국내 스팀 계정이 있다해도

삼국지 구매가 가능한

외국계정을 새로 만들고

여기에 삼국지 게임을 등록해줍니다.

결국 내가 직접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구매하는 방식인 것이죠.

결국 문제가 된다면 불법 여부 보다

한국에서 외국 계정으로

게임을 한다는 것이 문제가 될 듯하네요.

그렇다고 제가 법 전문가는 아니니

혹시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

저의 소신을 말씀드려요~~

 

무튼 게임은 잘되는지 알려드리면,

왜 내가 개고생을 했나 싶습니다 ㅋㅋ

다만, 앞서 언급한 것처럼

해외판, 외국어 버전이기 때문에

한글 패치를 별도로 받아

설치해야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업체에서 어떻게 하면되는지

자세히 안내 해주고

혹시, 진짜 이것도 어려우면

소정의 금액을 받고 원격으로

설치까지 진행 해줍니다.

정리하면,

윈도우10과 11 사용자라면

추억팔이에 고민과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용 ㅎㅎ

레노버 UMPC 리전 고

 

그리고 제가 스팀판을

구매한 또 다른 이유는

나중에 레노버 리전고를 사서

삼국지 전 시리즈를 위한

게임기로 만들 생각입니다 ㅋㅋ

그러기 위해서는

스팀판이 아무래도

큰 역할을 할듯 싶네요!!!

 

궁굼한건 댓글 달아주세요!!

(무조건 답글 달아드립니닷!!!!)

 

↖(^^)↗

댓글, 공감 구독하기

너무너무 좋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