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솔직한 리뷰&후기/▷ IT 기기와 전자제품

LG그램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실행 될까?!(스타 리마스터 가능?!)

by Ordinary person 2021. 2.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끔 인터넷 커뮤니티나

네이버 지식in의 질문을 보다보면

그램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구동되는지

궁굼해 하시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캬~!

우선 아직도 20년이나 된 게임이

인기가 있다는게 너무 신기할 따름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램으로

스타 리마스터가 작동되는지

되다면 얼마나 잘 되는지

포스팅 해볼까합니다. ㅎㅎ

 

LG그램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LG그램에서 스타 가능할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우선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간편하게 스타 리마스터라고 부를께요!

 

저는 어둠의 경로로 불법다운 받은 버전이 아니라

돈 주도 직접 구매한 버전입니다.ㅎㅎ

예전 학창시절 때 정품을 사기에는

돈이 없어 불법 다운 버전으로 게임을 했지만

이제는 어엿한 직장인이고

생각보다 큰 금액이 아니라서 당당히

돈을 주고 구매했습니다.ㅋㅋ

 

 

 

혹시 글을 보시고 구매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스타 리마스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정품 게임 사용을 생활화 합니다!!)

 

 

블리자드 PC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한글판

COUPANG

www.coupang.com

 

본격적인 글을 시작하기 앞서...

오늘은 설 명절의 첫날임에도

코로나로 인한 정부의 집합금지 명령으로

집에도 못 가고 가족들과도 함께하지도 못하는

안타까운 분들께 스타로 나마

쓸쓸한 마음을 달래시라고

 저 역시도 명절에 긴급히 글을 올립니다!!!

 


 

LG그램 노트북 사양 정보

 


LG그램 기본 사양 정보


 

일단 LG그램이라고 다 같은 그램은 아닐테니

스타를 구동해본 노트북 사양에 대해서

먼저 공개해볼께요.

 

16년 출시, 15인치 LG그램 사양정보

모델명 : 15ZD960-GX70K

CPU : Intel i7-6500U

GPU : 내장그래픽 HD520

윈도우 : Win10 Pro / 20H2, 19042.746 버전

 

혹시 제 노트북과 비교해서

자신의 노트북에서 스타 리마스터가

될지 않될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추가 정보는 공유한다면,

 

 

SATA 방식의 SSD가 장착되어 있고

시스템 드라이브인 C: 드라이브에는

총 200GB 중 85GB의 사용 가능하며

노트북의 주 용도는 인터넷 웹서핑과

금융업무 그리고 게임은 리뷰할

스타 리마스터만 설치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얘기하면

게임중 컴퓨터 백그라운드에서

리소스를 잡아먹고 있는 프로그램이

거의 없다는 말입니다. ㅎㅎ

 


 

15ZD960-GX70K,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스타 리마스터 메뉴 화면

 


스타 리마스터 메뉴 화면


 

스타 리마스터를 실행시키면

설정에 따라 다르겠지만

언어를 한글로 선택하시면

위와 같이 한글로 표시된

메인 메뉴 선택화면을 보게됩니다.

 

컴퓨터를 처음 켜서 스타를 실행하면

메뉴 화면까지 약 10초 이내에는

진입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 글에서 소개한 다른 노트북과

(TFG-7476H, AMD 4800H)

비교해도 체감상 그리 느리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 만한 속도였습니다.

 

 

 

메인 메뉴에서도 마우스를 움직여

각각의 메뉴를 선택했을 때에도

버벅인다거나 렉이 걸리는 모습도 없이

깔끔하게 잘 되는 걸 볼 수 있었어요.

 

자세한건 아래 영상을 보면

쉽게 느끼실 수 있을 꺼에요.^^

 

LG그램 스타 실행 모습

 

일단 영상 퀄리티가 너무 구린 점

양해말씀드립니다. ㅠㅠ

급하게 찍느라 어쩔 수가 없었네요~~

바닦에 노트북을 두고

저도 엎드려서 촬영하느라

화면에 비친 제 모습이

좀 적나라 하네요. ㅋㅋ

보시는 분들께선 제 모습을

기억에서 지워 버리시고

스타가 잘되는지만 봐주세요! ^^;;

 

 

영상은 스타 리마스터 실행부터

배틀넷 접속 후 게임 방 참가하는

장면까지 촬영했습니다.

 

"참가" 버튼을 누른 후에

잠깐 렉이 걸린 듯한 화면 말고

그 전까지 매끄럽게 실행되는 걸 볼 수 있죠?!

 


 

스타 리마스터 게임 방 참가 화면

 

스타 게임 방 검색 꿀 팁

 


스타 배틀넷 이용 꿀 팁


 

아실만한 분들은 아실테지만

그래도 모르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잠깐, 배틀넷 방 참가시 쏠쏠한

꿀 팁을 먼저 공유해봐요~♪

 

사실 저는 빨무 매니아라 ㅋㅋ

배틀넷을 하면 3:3 빨무만하는데,

(참고로 빨무는 빠른 무한이랍니다.)

목록에 올라와 있는 방의 숫자 보다

참여하려는 사람이 언제나 많습니다.

그래서 금방 풀방이 되고

게임에 참여하는게

힘들다고 느껴질 때가 있는데,

 

 

이럴 땐 위 사진에 있는 것처럼

화면 상단 쪽 돋보기 아이콘이 있는

"사용자 지정 게임 검색"란에다가

숫자 "3"만 적어 주면 알아서

3:3 으로 된 제목만 리스트 업 해주고

빨무 단어만 찾으면 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게임에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배틀넷 게임 방 참여

 


스타 배틀넷 게임 실행


 

게임에 참여하기 위한 목록 선택화면에서

약간 느리긴 하지만 그래도

방 자체에 참여하지 못할 만큼

버벅이거나 느리지는 않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유선 인터넷이 아니라

무선 인터넷 상태라서 더 열악한

조건으로 게임을 실행했는데,

그램으로 스타가 실행되는지

찾는 분들도 아마 와이파이로

게임을 하실 것 같아

일부러 무선 인터넷으로 해봤습니다.

 

 

 

저는 정확히 잘 모르겠지만

인터넷이 느리면 위 사진 처럼

"무작위" 버튼 옆에

초록색 막대 바가 생기는 걸로 아는데

아마 유선 인터넷이었다면

더 빠르지 않았을까 하네요~

 

그램 스타 배틀넷 실행화면

 

위 동영상은 스타 배틀넷

3:3 빨무 시작 후 30초 간 영상 입니다.

보시는 것 처럼 초록색 막대바가 떳어도

실제로 게임을 시작한 후에 버벅이거나

렉이 걸려 게임을 포기해야하는

불행한 상황은 다행이 없어 보였습니다.

그리고 저의 진형과 다른 동맹의

진행을 살펴봐도 느린 점은

마찬가지로 보이지 않았어요.

 

 

저는 All Play 유저로서

언제나 랜덤만 선택합니다.ㅋㅋ

랜덤을 선택한 결과 저그가 걸렸는데,

빨무에서 저그는 역시 히드라

물량이 정답인거 아시죠?! ㅋㅋ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설 명절을 쓸쓸히 보내시는

불우이웃 분들을 위해 급하게

글을 포스팅 하다보니

오늘의 사진과 영상 퀄리티가

매우 않좋습니다.ㅠㅠ

너그럽게 이해해주시길 바래요^^

 

LG그램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배틀넷 영상

 

위 영상은 게임 진행이 중반정도 되었을 때

또 찍어보았습니다.

왜냐하면 게임 초반에는

유닛이 얼마 없기 때문에 느려지거나

불편한 점이 않보일 수 있어

저나 다른 게임 유저나 어느정도

유닛이 만들어진 후에도

원할하게 플레이가 되는지

보여드리기 위해 올려봤습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모든 부분이 아무런 이상없이

잘되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다른 게이밍 노트북(TFG-7476H)과 비교해도

젼혀 부족한 부분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잠깐 저의 스타 실력에 대해 이야기 하자면...

솔직히 초보는 아니지만

스타를 않한지 너무 오래됐기 때문에

잘 하지는 못하는 것 같아요~

(어릴 땐 나름 잘한다고 생각했는데^^;;)

미네랄이 철철 넘쳐 주식에다

투자하고픈 마음뿐 입니다.ㅎㅎ

 

스타 배틀넷 승리 후 화면

 

그래도 이번 판 승리 했답니다!!!

럭커를 두 부대 정도 만들어서

드롭을 해버리니 드라군과 질럿이

녹아 버리네요~~♪♬♩

역시 럭커가 파워풀해서 좋아요~!

뭐 제가 잘했다기 보단

동맹 분들 실력이 뛰어 났네요.ㅎㅎ

 

그램 무선 인터넷 연결 상황

 

다시한번 말씀드리면,

무선 인터넷을 연결한 상태였고

연결 강도는 가장 좋은 것 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와이파이 세기 게이지가

풀(3칸)과 2칸을 왔다 갔다하는

수준에서 게임을 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 결론으론

LG그램에서 스타 리마스터

아주 잘 된다! 입니다.

 

물론 저는 i7이라 그랬을 수도 있지만

솔직히 요즘 나오는 CPU는

인텔 기준 11세대이고 이제

약 두배 정도 세대 차이가 나는 걸

감안하면 11세대나 10세대는

i3에서도 잘되지 않을까 합니다.

Intel 6세대 CPU의 내장그래픽은

솔직히 좀 구리거든요...

저와 같은 컴퓨터 비전문가가

쉽게 느낄 정도로 말입니다...

 

 

 

게다가 스타크래프트가

아무리 리마스터가 되었다고 한들

솔직히 출시한지 20년이나 된 게임이

얼마나 고사양을 필요로 할까요.

이런 점을 고려한다면 다른

중, 저가 노트북에서도 원할하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혹시 보시는 분들께서 정~

걱정이 되신다면

i7-6500U CPU와

현재 사용하는 노트북의 CPU와

벤치마크 점수를 비교해보고

판단하는 것도 나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궁굼한건 댓글 달아주세요!!

(무조건 답글 달아드립니닷!!!!)

 

↖(^^)↗

댓글, 공감 구독하기

너무너무 좋아 합니다!!

댓글